이용약관이전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서비스에 대한 권리, 의무, 그리고 책임사항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본 서비스는 약관에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용자는 계약기간 내에 기존 약관에 준하여 적용되고 별도의 부동의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는 약관 변경에 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 본 약관에 따라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 가입 : 서비스가 제공하는 회원가입에서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 회원 :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 비밀번호 : 사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조(이용계약의 성립) (1) 사용계약은 신청자가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할 수 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홈페이지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2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회원의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1) 개인정보의 사용 :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가 서비스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해지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귀하가 기입한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사용자의 정보 보안) 가입 신청자가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홈페이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중지)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는 사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게시물의 저작권)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에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판운영 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의무 및 책임 제1조(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의 의무)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기타 제1조(양도금지) 회원이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2 조 (손해배상)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로 인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조 (면책조항)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로 인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2)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3)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4 조 (재판관할) 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라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서울 남부지방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정보 취급 방침에 대한 안내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식회사 에이쓰리에쓰앤에쓰(이하 "회사")는 직접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 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성명, 직위, 핸드폰,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사진, 단지명칭 등 단지 고유정보 및 건물, 시설물 외 단지 세부정보(OpenAPT(공동주택관리솔루션) 서비스 이용상 필요한 모든 항목)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⑥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⑦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⑧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와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아래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존기간이 경과되거나,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대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 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⑥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소속 산하기관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보호관리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⑦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6. 권익침해 구제 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cybercid@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http://www.acrc.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관 및 담당자 연락처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회사 대표
②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정보시스템 담당자
- 연락처 : 02-858-3001
- Fax: 0303-0123-6389
- 메일 : support@aprocn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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